유어비즈 웹진 2018년 1월호


안녕하세요 유어비즈입니다.

이번 웹진에서는 2018년 디지털마케팅 업계 전망을 몇 가지 짚어보겠습니다.

Trend 1
null
챗봇은 대화형 인터페이스 상에서 규칙 또는 AI(인공지능)으로 유저와의 인터랙션을 하는 서비스로 채터(Chatter)와 로봇(Robot)의 합성어입니다.

페이스북은 “10만 건 이상의 챗봇들이 페북 메신저에서 활동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리서치 기관인 가트너 역시 “2018년에 이르면 인간이 아닌 기계 (머신)가 만들어내는 브랜드 콘텐츠가 전체의 20%에 달할 것”이라고 예상한 바 있습니다.

현재의 챗봇은 고객의 질문 문장에 들어 있는 키워드를 인식하여 정해진 답을 알려주는 수준으로 챗봇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브랜드와 일대일 소통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가 강한 만큼 2018년에는 더 뛰어나고 친절한 챗봇이 등장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Trend 2
null
2017년 한 해 동안 소셜미디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소비한 콘텐츠는 90%이상이 동영상이었습니다. (*메조미디어 2018 트렌드 리포트)

2020년에 이르면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모든 트래픽의 80%이상을 동영상이 차지할 것이라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 역시 매해 두 자리 수의 폭발적인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이 확대되는 만큼 수 많은 동영상 콘텐츠 중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더 확실한 전략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Trend 3
null
2018년에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인기와 효과는 여전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18’에 따르면 영향력 있는 일반인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인기스타를 압도하는 현상이 나타날 것이라고 합니다.

이제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에서 화두는 어떤 인플루언서, 에이전시, 플랫폼을 신뢰하고 선택해야 하는가에 달려 있습니다.

유어비즈의 익스플루언서 상품에 대해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유어비즈 2018년 1월호 웹진을 마치겠습니다.
모두 행복한 2018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