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어비즈 웹진 2018년 4월호

안녕하세요. 유어비즈입니다.

디지털마케팅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오늘날 SNS의 영향력에 대해서 익히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SNS가 누구에게 효과적일까요?

오늘은 2018년 SNS 이용현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8년 국내 SNS 이용률은 81.6%으로 대다수의 사람들이 SNS를 이용하고 있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명중 9명이 스마트폰을 갖고 있는 우리나라에선 당연한 수치일수도 있겠습니다.

국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로는 페이스북이 67.8%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용률 2위인 인스타그램은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여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반면 한때 SNS를 주도했던 트위터의 경우 16.2%의 낮은 비중으로 이전의 힘을 잃었음을 엿볼 수 있습니다.

한편 개별적인 SNS 이용률은 성별/연령대에 따라 차이를 보였습니다.

 

남성은 페이스북(75.1%)을 압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반면,

여성은 인스타그램(59.7%)과 페이스북(59.4%)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연령대별로는 10대부터 40대까진 페이스북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반면,

50대는 밴드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페이스북이 대다수의 연령대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나,

20대와 30대의 경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이용률 차이가 크지 않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2018년은 페이스북의 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대부분의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성별과 연령별로 SNS이용률 차이가 있고,

각각의 SNS의 특성이 있는 만큼 SNS마케팅을 할 때에는 전문적인 기획과 집행이 필요합니다.

성공적인 SNS마케팅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유어비즈를 찾아주세요!

이상으로 2018년 4월 웹진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