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어비즈 웹진 2018년 2월호


안녕하세요. 유어비즈입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페이스북 뉴스피드에서는 수 많은 콘텐츠가 떳다 사라지기를 반복합니다.
페이스북 마케터들은 더 오래 살아남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매일매일 고민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마케터분들의 고민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페이스북에서 반응이 좋은 콘텐츠 몇 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 실제 상황

https://www.facebook.com/BusanPolice/videos/1421114877956930/
인기 페이지 중 하나인 부산경찰 페이지를 보면 CCTV영상으로 만들어진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 상황인 CCTV영상에 자막을 삽입하여 스토리를 입히면 한 편의 영화나 다큐멘터리를 보는 느낌이 듭니다.

CCTV와 더불어 블랙박스 영상도 높은 반응율을 보이고 있는데요.
사람들은 연출된 스토리보다 실제 상황에 대해 더 매력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지금 매장 앞 CCTV나 매일 타고 다니는 자동차 블랙박스 영상을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요?
모르고 있는 사이에 킬러콘텐츠가 될 소스가 담겨 있을지도 모릅니다.

2. 선택


“산이 좋아? 바다가 좋아?”
“짜장면이 좋아? 짬뽕이 좋아?”

어렸을 때부터 친구들과 장난치며 주고 받던 질문들이 페이스북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리온은 초코파이를 먹을 때 녹여서와 얼려서 중 선택하게 하는 콘텐츠를 공개했습니다.
이용자들은 댓글을 통해 각자의 취향을 전하였고 자연스럽게 콘텐츠는 꾸준히 확산되었습니다.

자사 페이지를 통해 팬들이 고민하고 선택할 수 있는 질문을 던져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3. 유쾌한 거짓말



정수기에 꽂아놓고 따라 마실 수 있는 참이슬 30L.
스프에 찍어먹는 라면 사탕.

상상 속에만 있던 제품들이 페이스북 세상에 나타났습니다.

물론 기업에서 페이스북 소통을 위해 만든 Fake 제품들입니다.
이용자들은 당연히 거짓말인 것을 알지만 상상 속 제품에 즐거워합니다.

또한, 더 많은 사람들을 속이기 위해 자발적으로 양치기 소년이 되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이처럼 거짓말도 유쾌하다면 통하는 페이스북 세상입니다.

이상으로 2018년 2월 웹진을 마치겠습니다.
위 사례와 같은 반응율 높은 페이스북 콘텐츠 마케팅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유어비즈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