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어비즈웹진 2018년 8월호

여러분들은 물건을 살 때, 어떻게 구매하시나요?

통계자료에 의하면, 2018년 하반기 최근 3개월 내 구매에서 ‘모바일을 통한 구매’가 84.2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언제 어디서든 쇼핑할 수 있는 모바일 쇼핑의 2018년 하반기 트렌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들은 온라인/모바일로 구매를 하는 이유로 ‘편리성’과 ‘좋은 가격’을 꼽았습니다.

또한 큰 비중은 아니지만 결제가 편리하고 배송이 빠른 이유로 온라인/모바일 구매를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좋지 않은 쇼핑경험’과 ‘느린 배송’은 온라인/모바일 비구매의 주요원인으로, 이 점을 유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모바일로 쇼핑하는 사람들은 온라인으로만 구매를 할까요?

그렇지 않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모바일 쇼핑을 할 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오가며 구매를 하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탐색 후 모바일로 구매한 경험이 있는 사람은 82.6%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남녀 20~30대의 80% 이상은 매장 탐색 후 모바일 구매 경험을 갖고 있었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여성과 30대가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로, 모바일은 충동구매를 일으키는 가장 좋은 채널로 밝혀졌습니다.

충동구매의 주된 영향요소는 저렴한 가격이고 의류/패션 쪽에서 가장 많이 충동구매가 일어나기 때문에,

모바일에 ★패션/의류 파격할인★ 광고를 올리면 아주 효과적이겠죠? 🙂

이번 유어비즈 웹진에선 2018년 하반기 모바일 쇼핑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항상 스마트폰을 몸에 지니고 다니고,

모바일은 언제 어디서나 행동(구매)할 수 있는 채널이기 때문에 삶과 밀착적인 광고를 보내기에 효과적입니다.

모바일은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고 가격또한 합리적이니 효과적이며 효율적인 매체로 볼 수 있지요.

모바일 마케팅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유어비즈를 찾아주세요!

이상으로 2018년 8월 웹진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